오늘은 제가 직접 써본 아기 물티슈 3가지를 리뷰하고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를 낳고 보니 이젠 물티슈의 성분까지 챙기고 있는 제 모습을 보네요. 물론 그 전에도 알아보고 물건 구매하는 타입이긴 했는데 아이가 생기기 그 정도가 점점 심해집니다. 심지어 물티슈 이슈들도 있고 해서 더욱 그렇고요.
일단 처음에 구매할 때부터 잘 알아보고 구매했었기에 다 추천할 만하다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요즘에는 여러 회사에서 제조사에서 기획해주는 상품 대충 받아서 상세 페이지와 마케팅으로 제품 띄우는 일이 많아서 소비자가 현명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명해집시다. 소비자 여러분!
저는 아기 물티슈이기 때문에 화학성분은 좋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저는 많이 찾아보지 않고 잘 몰라서 일단 브랜드 믿을만한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화학성분 아예 없는 제품으로 갈아탔는데 비싸고 너무 불편하여 요즘엔 그 중간쯤에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순서대로 써보겠습니다!
하늘수 퓨어 아기 물티슈
이 제품이 제가 지금도 쓰고 있는 최종 정착한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가장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원래 이것보다 조금 두꺼운 센서티브를 썼는데 퓨어가 가격이 조금 착하기도 하고 두께도 센서티브보다는 얇지만 어차피 쓰고 버리는 제품이기에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늘수 퓨어 전성분
정제수, 징크제올라이트
화학성분이 징크제올라이트밖에 없습니다.
물따로를 쓰면서 물을 따로 주입해 줘야 하는 불편과 빨리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어서 이 제품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정제수 외에 징크제올라이트라는 성분만 포함되어 있고 이 성분을 찾아본 결과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인체에 무해하다는 판단을 내려 하늘수 제품만 쓰게 되었습니다.
하늘수 퓨어 가성비
일단 정상가 기준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판매가는 각 몰의 프로모션에 따라 많이 달라지니까요. 정상가 기준 20,900원에 10팩입니다. 1팩에 2,090원 입니다. 그리고 한 팩에 76매가 들어있으니 1매에 28원 정도입니다. 이렇게 계산하니 기저귀 갈 때 막 쓸 수가 없네요.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가성비가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따로 오리지날 아기 물티슈
이 제품은 베베숲에 화학성분이 생각보다 많음을 깨닫고 친구의 추천으로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건티슈와 정제수가 따로 포장되어 있고 쓸 때 팩별로 물을 넣어줘야 하는 방식입니다.
물따로 오리지날 전성분
정제수
화학성분이 전혀 없어서 맘이 한결 편합니다. 기저기 갈아줄 때, 밥먹고 입이나 손 닦을 때 부담없이 막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방부제 역할을 해주는 성분이 없기 떄문에 빨리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보관할 때도 정제수를 따로 보관해야 해서 자리도 많이 차지하고, 새로 뜯을 때마다 물을 주입해줘야 하니 은근히 불편합니다.
장점도 있습니다. 원단이 국내산 생분해 원단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물티슈를 쓰면서 마음 한켠에는 환경을 더럽힌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물따로 원단은 생분해라 그런 마음이 조금 덜합니다. 그리고 건티슈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건티슈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큰 이점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따로 오리지날 가성비
물따로 오리지날 캡형의 정상가는 29,900원에 12세트입니다. 그러면 1세트에 2,490원 정도입니다. 1세트에 40매가 들어있으니 1매에 62원꼴입니다. 상당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베베숲 센시티브 아기 물티슈
베베숲이라는 브랜드는 아기 물티슈라는 키워드를 뜨게 만든 브랜드라 해도 될 정도로 1세대 아기 물티슈입니다. 베베숲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너도나도 아기 물티슈라고 해서 비슷한 이름과 비슷한 디자인, 비슷한 소구점을 가지고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었죠. 워낙 종류가 많아서 어떤 것을 구매할까 고민 했었지만 개인적으로 물티슈까지 프리미엄을 써야 하나 싶어서 기본 라인 구매를 했었습니다. 베베숲은 위에 소개해 드린 물티슈보다는 좋고 안전한 성분들을 많이 넣은 화장품 같은 느낌입니다.
베베숲 센시티브 전성분
정제수, 글리세린, 소듐벤조에이트(0.4%), 에틸헥실글리세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시트릭애씨드, 오렌지추출물, 스위트아몬드열매추출물, 로우스위트블루베리추출물, 부틸렌글라이콜, 라벤더오일
일단 제가 느끼기에 안전한 성분만 쓴다고 해도 화학성분이 많게 느껴집니다. 화장품도 좋고 안전한 성분만 들어간다 해도 사람에 따라 맞고 안 맞는 것이 있기 때문에 초창기에 한 번 쓰고 갈아탔습니다. 하지만 믿을만한 브랜드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베숲 센시티브 가성비
베베숲은 쿠팡과 공식몰의 가격이 달라 어떤 금액이 정상가인지 확인이 어렵지만 공식 스토어 기준으로 10팩에 22,900원 입니다. 그럼 1팩에 2,290원입니다. 그리고 1팩에 80매이니 1매에 29원 정도입니다. 나쁘지 않은 가성비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3가지 아기 물티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더 좋은 제품이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써보지 않아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사실 써봐도 모를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의 어떤 브랜드와도 관계가 없으며 솔직하게 리뷰하였습니다. 저의 추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 링크 한번 클릭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제품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